보이드웍스 프레임 시리즈 스티커 1, 2
보이드웍스 프레임 시리즈 스티커 - 제품 해설
칼선스티커, 105x148mm, 무광 코팅 투명지, 각 4000원, 개당 스티커 약 20피스 구성,
#보이드웍스 프레임 시리즈 1:당초문과 사슴
보이드웍스 프레임 시리즈 스티커로 나만의 프레임을 꾸며보고, 작은 신수도 만나보세요.
프레임 시리즈 1에선 당초문과 흰 사슴을 담았습니다.
당초문- 당초문唐草紋은 문자 그대로는 당풍唐風 혹은 이국적異國的인 덩굴무늬란 말이지만, 문화권마다 있는 다양한 식물 무늬 장식을 뜻합니다. 식물 무늬의 기원은 당나라보다 더 오래전인 고대 그리스와 고대 이집트까지 이어집니다. 그리스계 당초무늬는 4세기경 알렉산더의 동방진출을 계기로 스키타이의 새, 짐승 무늬와 얽혀 유라시아 전역에 퍼졌습니다. 그 뒤 아시아 전역에서 독특한 양식으로 발전하였고, 삼국시대부터 조선시대에 이르기까지 여러 형식으로 발전했습니다.
사슴- 사슴은 장수長壽와 화목和睦을 상징하는 동물입니다. 사슴鹿과 벼슬祿의 한자음이 같아서 관직과 벼슬을 뜻하기도 합니다. 불로초를 찾는 모습으로 신선과 함께 묘사되기도 하며, 불운과 질병을 막는 동물로도 여겨집니다. 흰 사슴은 천계 및 신선과 특히 가까운 영수靈獸로 여겨집니다. 제주 한라산 정상의 백록담白鹿潭엔 흰 사슴이 신선과 함께 노닐던 연못이란 이야기가 서려있습니다. 한자말인 백록白鹿은 백 가지로 무궁한 복록百祿을 연상하게도 합니다.
#보이드웍스 프레임 시리즈 2:단청과 기린
보이드웍스 프레임 시리즈 스티커로 나만의 프레임을 꾸며보고, 작은 신수도 만나보세요.
프레임 시리즈 2에선 단청 무늬와 기린을 담았습니다.
*색선을 긋고, 양단에 스티커를 사용하여 나만의 단청을 완성할 수도 있습니다.
단청- 단청丹靑은 건축물 등에 여러 무늬와 그림을 그려 장식하는 미술 기법입니다. 장식 기능과 함께 건축물의 외관을 보호하고, 위계를 드러내는 역할도 합니다. 조선시대 단청은 특히 다채로운 형태로 발전했는데, 그 종류로는 가칠단청, 긋기단청, 모로단청, 얼금단청, 금단청, 갖은금단청 등이 있습니다.
기린- 기린麒麟은 사슴의 형상에 주로 외뿔이 났고, 온몸에 오색영롱한 비늘이 덮였다는 상상의 동물입니다. 고상함과 청렴, 자비를 상징하며 성현聖賢이 출현하고 세상이 태평해질 징조를 나타내는 길상영수吉祥靈獸로 여겨졌습니다.
#보이드웍스 프레임 시리즈 S:할로윈 한정판
호박밭에 난데없이 벌어진 으스스한 춤판! 처용무 추는 존재들, 박쥐 문양, 괴운문, 호박덩굴 당초문 등을 담은 할로윈 시즌 한정판 스티커입니다.
처용- 처용處容은 ‘처용설화’의 주인공으로, 동해 용왕의 아들로 남북국시대 통일신라의 헌강왕 때에 관리가 되어 정사를 도왔다고 합니다. 처용이 역신疫神을 쫓을 때 불렀다는 처용가, 처용설화에서 비롯해 조선시대에 이르기까지 여러 양식으로 즐겨온 처용무(중요무형문화재,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)가 지금까지 전해집니다.
박쥐- 박쥐는 강한 번식력으로 다산과 풍요를 상징합니다. 박쥐의 한자말인 편복蝙蝠과 복福자가 닮아서 행복을 뜻하기도 합니다. 중앙에 수壽. 복福자를 두고 네 귀퉁이에서 박쥐가 날아드는 형상은 오복五福을 상징하기도 합니다.
**
*프레임 시리즈 스티커로 나만의 프레임을 꾸며보고, 작은 신수도 만나보세요.
*프레임은 손가락 두 마디, 작은 신수는 손가락 한 마디 정도 크기입니다.
.jpg)